주메뉴 본문
  • home
  • 조선미디어
  • 새로운 소식

새로운 소식

조선일보사 채용정보
제목 조선일보 앱, 국내 신문사 뉴스 앱 중 최초로 구글플레이 ‘피처드’ 선정
이름 관리자
날짜 2017/07/21

본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국내 신문사 뉴스 앱 가운데 처음으로 구글 안드로이드의 앱장터인 구글플레이의 ‘피처드(featured)’에 선정됐다. ‘피처드’는 구글이 콘텐츠 내용과 혁신 시도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앱을 선별해 사용자에게 추천하고 무료로 홍보해 주는 제도이다. 일종의 ‘우수 앱’ 시상 제도인 셈이다. 

본사 앱은 ‘피처드’에 선정된 뒤 구글 플레이 최상단에 1주일정도 홍보 배너가 노출되는 특전을 누렸다. 구글측은 피처드와 함께 ‘금주의 특별한 제안’, ‘금주의 신규 추천 앱’ 항목에도 본사 앱을 노출시켰다. 이에 따라 이 기간 본사 앱 다운로드수가 평소보다 3~4배 늘어나는 효과를 거뒀다. 

구글 피처드에 선정되려면 앱의 사용자 평점이 5점 만점에 4점 이상이어야 하며 구글의 디자인 가이드와 품질 기준에 부합해야 하는 등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디지털뉴스본부는 “피처드 선정에 앞서 본사 앱은 최대한 간결하게 디자인을 개편했고, 구글 플레이에서 노출되는 홍보 이미지 배너도 사진에서 영상으로 교체했다”고 밝혔다. 

구글 관계자는 “조선일보 앱은 기술적인 면은 물론 콘텐츠면에서도 퀄리티가 높을 뿐 아니라 최근 신문지면보기를 유료화하는 등 혁신 노력도 계속해 국내 신문사 가운데 처음으로 피처드로 선정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