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본부가 ‘최고 신문 조선일보’의 위상에 걸맞게 독자 혜택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조선멤버스(members. chosun. com)는 독자에게 각종 문화행사와 전시회 할인티켓, 교보문고와 제휴한 도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독자들은 문화생활과 이벤트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게 됐다.
‘교보문고 리딩트리’는 교보문고와 손 잡고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 도서할인몰이다. 모든 도서를 구입할 때 10% 할인과 5% 포인트 추가 적립을 제공한다. 시중에서 좀처럼 할인이 되지 않는 전문서적과 대학교재까지 모두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각종 공연·뮤지컬·전시·행사 티켓을 독자할인가에 예매하고 싶다면 ‘조선멤버스 티켓’을 활용하면 된다. 본 서비스는 오직 신문독자 인증을 받은 회원들에게만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시중 판매가보다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는 창구다. 티켓은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현재 클래식 공연과 록 페스티벌을 20% 할인가에 판매 중이다. 또 독자혜택 증진을 위해 타 부서와도 호흡을 맞췄다. 문화부는 고품격 문화섹션 ‘Friday’에서 조선멤버스가 제공하는 독자혜택을 소개하고 있다. 문화사업단과는 오는 25일 개막하는 ‘아시아프(ASYAFF)’ 티켓을 독자할인가에 판매하기로 협의했다.
조선멤버스 사이트가 생소한 독자들을 위해서는 지령 3만호를 기념한 ‘조선멤버스 맛보기’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조선멤버스’를 친구추가하면 조선멤버스의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벤트 응모자 중 25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음료쿠폰도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조선멤버스’나 조선멤버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